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 etc

TCY전동칫솔기1+1 가성비 좋을까? 성능은? 쿠팡에서 구매

by jungboup 2023. 3. 26.
728x90

TCY전동칫솔기1+1 가성비 좋을까? 성능은? 쿠팡에서 구매

 

전동칫솔기 모습

최근에 잇몸이 살짝 붓고 쑤시길래

왜 자꾸 잇몸이 아플까 하다가

아! 사랑니를 위쪽을 안뺏었나 싶어서

치과에 가서 검진을 받았어요~

그날은 정말 사랑니를 빼고 오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고 갔었는데,

웬걸, 왼쪽은 이미 사랑니가 없더라구요.

근데 치석이 쌓여서 잇몸이 아팠다고 해요 ㅜㅜ

나 진짜 나름 열심히 칫솔질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심지어 스케일링도 꾸준히 받았다 생각했는데

치석이 쌓였다는... 충격..

그래서 그날 가글마취까지 하고 스케일링 했는데

그래도 심지어 아프더라구요 ... 넘 아픔..

그래서 치석제거를 하려고 전동칫솔기를

구매했는데 일단 써본적이 없어서 

쿠팡에서 가장 저렴하고 가성비 좋아 보이는

TCY 전동칫솔기 나노 클린 음파전동칫솔을

구매했어요. 이만원 이하였구요!

 

 

제품이 1+1이라서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가족한명한테 주려고 했더니 다들 싫다고 ㅋㅋ

근데 그게 참 다행이었음...

어쨋든 본체 2개에다가 

교체용 칫솔이 총 5~6개로

진짜 혜자구성이었어요!

그리고 충전케이블도 들어있어요.

 

버튼은 한개라 편했어요.

사용방법은 그냥 버튼 2초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원하는 모드로 이용하는 건데요.

모드는 

white/clean/milder/solid/comfy

로 다섯개로 나뉘어져 있어요.

가장 처음에 사용할때에는 중간 모드인

mild 모드로 켜서 하면 됩니다.

좋은거는 끄고 나서 다음에 다시 켜면

이전에 해놨던 모드로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각 모드마다 진동의 느낌이 다른데요,

확실히 milder모드가 가장 순해요.

그게 익숙해지면 다른 모드를 해도 되는데

사실 나중에는 어떤 모드를 해도 비슷해서

그냥 아무거나 누르게됨 ㅋㅋㅋ

 

 

칫솔모는 지그재그 형태로 되어 있어서

사용감은 나쁘지 않았어요.

하지만 엄청 얇은 미세모는 아니니까

치아 사이사이로 들어갈 수 있지는 않아요.

 

728x90

 

단점이라 할만한 부분은 바로 충전!

요즘은 거의 다 C타입인데

이 진동칫솔 충전은 5핀이라서 

충전기를 따로 사용해야 한다는 거...

후.. 이거 은근 불편한거 알죠

 

 

일단 사용하는데에는 크게 어렵지 않고

처음 전동칫솔기 사용하는 사람은 

시험한다는 생각으로 가성비로 좋아요.

근데 이게 저는 1+1이라서 왜...?

이렇게 싼데...?

라는 생각을 했거든요 ㅋㅋ

근데 이게 나중에 하나가 고장났어요 ㅋㅋㅋ

충전을 하고 나서 조금 놔뒀다가 사용하면 

안켜져요 ㅋㅋㅋㅋㅋ

근데 웃긴건 한 1분 충전했다가

바로 사용하면 그건 또 됨!

이게 처음에는 안그랬는데 아무래도 물을

묻히게 되다 보니까 그래서 그런가..

싶더라구요?

그래서 고장난거 버리고

나머지 하나로 다시 쓰고 있어요.

이번에는 충전잭 부근에 물이 닿지 않게

최대한 조심해서 사용하고 있숩니다!

 

아니.. 근데..

칫솔기면 생활방수 좀 강해야 되지 않냐...

후..

암튼 두번째 쓰는 아이는 다행히 아직까지는

고장나지 않고 잘 쓰고 있어요~

 

사실 아침에는 정신이 덜 깨서 일반칫솔 쓰고

저녁에 자기전에만 진동칫솔을 쓰는데요,

치아 표면이 더 깨끗해지는걸

느낄 수가 있겠더라구요.

고장 안난다면 오래오래 쓰고서

치석좀 덜 생겼음 좋겠네요 ㅜ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