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백신 1차접종 후기

by jungboup 2021. 5. 16.
728x90

말많은 그 코로나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저도 맞았어요 지난주에!
오후에 맞았는데 주사 자체는 하나도 안아파요
그냥 일반 주사맞는느낌
저는 독감주사보다 안아팠네요

그리고 나서는 바로 집에 안가고 
한 20분 정도 앉아서 이상반응이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요.
저는 다행히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했고
바로 집으로 직행!
주사맞은 날 당일은 샤워 노노!
찝찝했지만 샤워하면 안되요..ㅜ

그리고 후기 보면 아직 아프지 않은데
미리 타이레놀 복용하신분들 있으시던데
굳이 그럴필요는 없고 열나고 아프기
시작하면 그때 드셔도 늦지 않을듯해요.

<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발생 가능한 이상반응 >

발열감 /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 구토
매우 드물게 쇼크, 의식소실, 호흡관란, 입안부종

* 혹시라도 위의 쇼크증상이나 입안이 붓고 
호흡곤란이 나타난다면 바로 응급실에
전화해야 해요.




" 접종 후 5시간 경과후 "
슬슬 주사맞은 팔에 근육통이 생김
집에 가자마자 누워있었는데도
자꾸 졸리고 피곤해지고 무력해져요
그냥 너무 힘들었어요 몸이 나른해지고

"접종 후 12시간 경과 "
이때가 새벽 5시~6시정도였는데
어떤 분 블로그보니까 딱 12시간 지나고 나서부터
아프기 시작하고 몸살이 시작된다 하던데
저도 딱 이랬어요.
저는 자기 전에 살짝 미열 있길래 타이레놀1알
복용해서 고열은 없었는데 그냥 몸이 아파서 깼어요.
아주 누가 후두려팬듯해서 근육통이 있고
일단 힘이 한개도 없었어요. 물컵들기도 힘들었음
그래서 바로 타이레놀 1알먹고 다시 잤어요.
근데 사실 몸이 아파서 그런가 잠을 잘 못잤어요.

" 접종 후 18시간정도 이후"
아침에 겨우 인나서 밥먹고 다시 누워있다가
한 오후 4시정도 되니까 조금 괜찮아지네요.
열도 아주 살짝?
아 그런데 저는 일단 편두통이 있었어요.
편두통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편두통과 일반 두통의 아픔은 좀 차이가 있어요.

두통은 좀 울리는?무거운 느낌이지만
편두통은 짜증나게 쪼이고 약간 집착적인 느낌? ㅋㅋ
암튼 그래서 저는 편두통 약 조믹정 하나더 먹었어요.
확실히 시간 지나니 편두통은 없어졌는데
전반적으로 머리에 묵직한 두통은 살짝 있었어요.

저녁에도 여전히 기운은 없었지만
간단하게 샤워만 하고 또 다시 누웠어요.
진짜 하루종일 누워있었고 중간중간
춥기도 했다가 덥기도 했다가
멍-하기도 했다가 전반적으로 감기몸살을
좀 크게 앓아다는 느낌이구요.

그래도 다행인게 +2일 지나니까
기운도 나고 일상생활 가능해졌어요.
일할때 살짝 기운없고 오후에 조금 더
피곤함이 일찍 찾아오긴 했는데 
그래도 괜찮았어요.
7월에 2차접종도 해야하는데 
2차는 좀 덜 앓는다고 하더라구요.

" 저는 타이레놀 500mg 그거 총 4알 먹었고
추가로 편두통약인 조믹정 1알 먹었습니다. "

+ 현재 접종 6일차 인데
몸 전체의 근육통은 없어요.
다만 왼쪽팔에 주사맞았는데 그 주변부는
누르면 멍든것처럼 아직도 아파요
이거는 꽤 오래가네요~

 

 

논란이 많은 아스트라제네카..
지금 오늘도 50대, 70대 분이 사망하셨다는
뉴스를 봤었는데 저는 뭐 다른 큰
기저질환같은거는 없지만 그래도 아직은
혈전은 좀 더 지켜봐야하는 시기같아요.

최대한 몸관리 잘 하고 피곤해지지 않게
해야할 것 같구요. 혹시 몰라서 7일차임에도
아직 맥주도 못마셨어요.
이젠 마셔도 되겠죠???

후기들 보면 사람마다 아픈데도 다르고
아픈 일수도 다르니까 정말 천차만별로
다르다고 생각해요.
어떤분들은 보면 크게 아프지 않고 그냥저냥
지나가시는 분들도 계신 반면,
어떤분들의 경우에는 최악으로 사망에
이르기까지 부작용의 차이가 큽니다.

본인이 건강하시다 하더라도
웬만하면 직장인 분들은 연차 하루
쓰시는게 나을거예요. 일에도 지장이 갈 수 있고
많이 지칩니다...ㅜㅜ 솔직히 씻을 기운도 없어요 

이상 코로나백신 아스트라제네카 후기였어요!
너무 걱정마시고 참고만 하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