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남은 잡채로 김말이튀김만들기 공장 돌림

by jungboup 2022. 5. 12.
728x90

남은 잡채로 김말이튀김 공장 돌림

 

 

만드는 과정은..

네.. 못찍었어요 ㅋㅋㅋ

너무 힘들어!!

약 한시간 반정도 걸렸나??

 

생일날 엄마가 해주신 잡채가

두번을 먹고도 또 남아서

잘됐다 싶어서 김말이튀김을 해버렸어요!

 

남는 건 시간과 노동뿐이니까!

 

 

김말이는 진짜 쉬움

그냥 김에 당면 올리고 말아서 끝부분은

튀김반죽으로 마무리하면 잘 붙어요!

한 50개 정도 나온것 같네요~

 

아 저는 근데 김말이튀김을 두가지

방법으로 만들었는데요.

1. 일반 튀김반죽

2. 라이스페이퍼

 

사진보시면 약간 갈색빛이 도는게 튀김이고

흰색빛이 도는게 라이스페이퍼예요!

 

튀김반죽을 할 때에는 말아놓은 김말이를

기본 그냥 튀김가루에 한번 뭍이고

그리고 나서 튀김반죽에 넣어야

튀김이 더 잘 달라붙어요!

반죽 되기는 너무 두텁지 않게

주르륵 흐르는 정도가 좋더라구요.

 

그리고 검색해보니 간단하게 하려고

튀김반죽 대신에 라이스페이퍼로

하신 분들이 많아서 따라했는데

확실히 잡채 속이 안나와서

말기도 쉽고 튀기기도 쉬워요!

 

맛을 비교해보자면 

역시!

튀김은 튀김반죽이지!

그 바삭한 맛을 못따라가요~~

라이스페이퍼는 요리초보분들이나

혹은 조금 더 가볍게 드시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좋겠는데 쫜득한 맛이 들어

있어서 저는 튀김에는 불호였어요 ㅜ

그치만 정말 요리하기는 쉬움!!

 

 

기름은 거의 자작하게 쓴편이라서

많이 남지 않고 이정도..??

이것도 커피필터에 걸러서

계란후라이나 햄 부쳐 먹을때 사용하면

기름 한개도 안버리고 

다~~ 사용할 수 있어요!

 

사실 잡채로 김말이튀김 첨 해봤는데

노동 대비 맛이 보장되네요~~?

떡볶이 해먹을때 꺼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먹으면

딱 좋을듯!!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