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 trend>

올드머니룩 뜻은? 올드머니룩 위시리스트 h&m/무신사

by jungboup 2023. 10. 16.
728x90

올드머니룩 뜻은? 올드머니룩 위시리스트 h&m/무신사

 

이미지출처 - 핀터레스트

올 가을에 가장 핫한 패션은 역시나 '올드머니룩'

올드머니룩이란? 올드머니룩 뜻은 변하지 않는 클래식함이 돋보이는 20세기 초의 상류층들의 패션을 말하는데요, 전체적으로 기본적인 패션 아이템을 이용해서 매치하고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기 보다는 블랙, 그레이, 화이트 등의 무채색 계열을 사용하는 부분이 많고, 추가적으로 데님이나 베이지 컬러들을 더하기도 하는듯 합니다. 

사실, 실제로 상류층들이 입던 올드머니룩은 심플해 보이지만 디테일들이 살아있는 고가의 명품 제품들이 대부분이었고, 난 원래 부자야 라는 느낌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라고 해요. 

 

이미지출처 - 핀터레스트

하지만 우리는 부자는 아니지만!! 패션만큼은 부자처럼!! 암튼 그래서 올드머니룩은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약간은 복고적이기도 하지만, 또 어떤 곳에서도 어울리는 룩이기 때문에 회사에 갈때에도 잘 어울리고 중요한 자리에도 어울리는 룩이고, 또 각자의 옷장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아이템으로도 쉽게 연출할 수 있어서 저는 너무 찬성하는 패션트렌드예요!

 

728x90

 

이미지출처 - h&m

 

*h&m 코튼 블렌드 셔츠

 

올드머니룩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아이템은 역시나 화이트셔츠인것 같아요. 사실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긴 한데 요즘에는 점점 더 잘 안입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화이트셔츠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핏을 잘 골라야 하기 때문에 은근히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h&m 사이트 들어가니까 확실히 올드머니룩에 어울리는 아이템들이 가득가득하더라구요. 화이트 셔츠는 자신의 몸에서 너무 붙지 않고 살짝 여유감이 느껴지는 것이 좋고, 소재가 너무 하늘거리지 않는 것이 어느정도의 핏을 유지하는 데에 좋다고 생각해요. 

 

이미지출처-h&m

*h&m 개더 슬리브 재킷

 

그 다음으로 이제 가을이니 재킷을 입어야 하는데 사실 블랙이 가장 잘 어울리긴 하지만 자칫 블랙재킷은 너무 면접룩같이 보일 수 있어서 저는 오히려 베이지톤의 재킷이 가지고 싶더라구요. 루즈하게 입을 수 있고 단정한데 너무 꾸민것 같지도 않고, 여기에 데님팬츠도 잘 어울리구요. 다만 모델의 저 선글라스는 너무 미래지향적으로 보여서 안어울리는듯 ....;;

 

 

이미지출처 - 무신사, 틸 아이 다이

 

*무신사,틸 아이 다이 - Oversized pocket shirt_White

 

화이트셔츠+여유로운 베이지팬츠+골드귀걸이+블랙헤어밴드까지 완벽한 올드머니룩이라고 할 수 밖에 없는 틸 아이 다이의 화보. 게다가 화이트셔츠는 톡톡한 면으로 되어있고, 포인트로 단추가 은은한 브라운컬러로 되어 있어서 그냥 화이트셔츠만 입어도 완전 올드머니룩이 될 수 밖에 없는 아이템. 고급지고 여유로워 보이고 또 귀여워보이기도 해요.

 

 

이미지출처 - 무신사, 베흐트

 

*무신사,베흐트 -  [14K] HAUTE PEARL EARRING (10MM)

 

올드머니룩에는 고급스러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위시리스트에 넣은 아이템인 진주귀걸이! 물론 골드링귀걸이도 포인트가 되지만 이미 하나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주귀걸이를 찾다가 발견했어요. 크기는 생각보다 큰 편이긴 한데, 뭔가 볼드한 느낌이 들어서 좋은듯해요. 

 

 

이미지출처 - 무신사, 바이위켄드

 

*무신사, 바이위켄드 - silver925 grand necklace

 

올드머니룩은 부잣집룩이라서 그런지 골드랑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펜던트가 있는 목걸이보다도 이렇게 체인으로만 이루어진 목걸이가 더 고급지게 느껴지더라구요. 움직이면서 펜던트가 거꾸로 될 일도 없구요 ㅎㅎ 이 제품은 실버컬러도 있던데 확실히 골드가 더 우아해 보여요.

 

 

이미지출처 - 무신사, 다니엘 웰링턴

 

*무신사, 다니엘 웰링턴 - QUADRO LUMINE BEZEL 5-LINK 화이트 여자메탈시계

 

마지막 위시리스트로는 시계하면 생각나는 다니엘 웰링턴의 골드체인시계! 화이트셔츠나 화이트니트에 요런 빈티지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의 시계 해주면 완전 고급진 커리어우먼룩! 사실 중간에 큐빅은 빼는 것이 더 예뻐보이긴 해요. 그리고 시계의 중앙부분을 다이얼이라고 하나요? 뭐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모양이 너무 크지 않은 것이 여성스러운 면이 더 드러나서 좋아요. 

 


 

이래저래 사이트 돌면서 제가 원하는 올드머니룩 위시리스트를 만들어 봤는데요. 중요한 것은 돈은 없네요. 후후후. 그래도 셔츠는 생각중!!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