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배에서 꾸르륵소리 너무 민망해

by jungboup 2020. 10. 6.
728x90

배에서 꾸르륵소리 너무 민망해

 

 

가끔 소리가 잘 나지 않는 도서관이나
아니면 회사에서, 독서실에서 공부할 때
주변은 너무나 조용한데,
왜 계속 내 배속에서만 소리가
자꾸만 나는지 민망할 때가 한번쯤은
있으셨을거예요.

딱히 배가 고픈 것도 아니고
배가 아픈 것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왜 자꾸 베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볼까요?

 

 

 

일단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이유는
장이 민감하기 때문이며, 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의 하나의 증상이기도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배변장애.
복통, 복부팽만감 등이 나타나는 만성적인
장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예민한 분들, 그리고 고지방식이나
커피를 너무 자주 드시는 분들은
이러한 장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으니
식단을 다시한번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증상이 없음에도 자주 베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경우라면 장음항진증일 수 있습니다.
베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말하며,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나 아니면
기름이 많은 음식 또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의 섭취가 많을 경우 가스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서 이러한
배에서 소리가 나게 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습니다.
장에서 소리가 나는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라니
굉장히 특이한 원인이라고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갑상선에 기능이 저하되면서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고 그로 인해 몸의 여러가지 기능들이
느려지게 되면 장속의 음식물들이 소화되는 
과정또한 느리게 진행되면서 장에
음식이 오랜 기간 남아있게 되고 이로 인해서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게 된다고 합니다.

-

평소에 예민하고 주변으로부터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분들의 경우
이러한 소리가 더 자주 나는 경향이 있으므로
식습관개선과 스트레스를 풀려는
노력도 중요함을 꼭 알아두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