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신성 당뇨 증상 원인 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by jungboup 2023. 10. 26.
728x90

임신성 당뇨 증상 원인 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화이트 드레스를 입고 있는 임산부

 

최근들어 많은 건강 프로그램이나 건강관련 분야에서 가장 이슈로 떠오르는 것은 다이어트와 연관된 부분인 바로 당뇨와 혈당입니다.  탕후루와 같은 당이 높은 음식들이 계속 인기를 끌게 되면서 이러한 음식들을 습관적으로 먹게 되면 유전적인 부분이 없을지라도 당뇨전단계, 그리고 당뇨로 가는 지름길이 되기도 하죠.

728x90


특히 현재 임신중이신 임산부 분들은 임신성 당뇨 증상에 대해 더욱 주의가 필요한데요, 임신성 다욘는 임신중에 당뇨가 진단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겪게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기름에 튀긴 츄로스 세트와 밀가루 설탕

 

아이를 임신하기 전에는 전혀 없었던 당뇨였는데, 갑자기 임신성 당뇨 증상을 진단받게 되면 너무나 당황스럽고 아이에게 해가 될까 걱정이 되는데요, 왜 갑자기 임신을 한 후 당뇨가 생기는 걸까요?

바로 임신하면서 나오는 호르몬 때문입니다. 이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던 인슐린을 제대로 작용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인데요, 임신성 당뇨인 경우 공복 혈당이 110~120인 경우를 말합니다.

 

물 한잔을 들고 있는 손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가 되지 않으면서 혈당이 제대로 조절이 되지 않고 당의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 임신성 당뇨 증상은 아주 크게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을 하게 되면 이전보다 자주 소변을 보게 되는데, 이 당뇨 증상 또한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또 갈증이 나서 물을 더 많이 마시게 됩니다. 

이런 임신성 당뇨 증상은 산모의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더불어 뱃 속 태아에도 영향을 미치기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자칫 당뇨 지수가 높게 되는 경우 태아의 기형에 영향을 미칠수도 있고, 신생아 호흡곤란이나 저혈당 그리고 조산 등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오트밀과 귀리 등의 곡물

 

임신 중 당뇨는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식단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뱃 속 태아가 먹고 싶다고 해서 당이 높고, 기름진음식만 계속 섭취를 하는 것 보다는 건강한 식단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식사는 거르지 마시고 높은 칼로리는 제하며 수분과 단백질이 충부한 식단으로 바꿔주세요.

정제된 밀가루 보다는 통곡물의 현미 귀리,콩,견과류 등이 좋으며 계란과 두부, 닭가슴살, 아보카도, 다양한 생선, 등이 좋은 식단입니다. 아이와 임산부의 건강을 위해서 저당식당은 꼭 이어가시길 바랄게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