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에여드름나는이유, 원인이 궁금해

by jungboup 2017. 11. 7.
728x90

코에여드름나는이유, 원인이 궁금해


여자분들은 환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
매일 피부관리에 노력하는데요,
그런데 유독 굉장히 피곤한 날이나
미처 화장을 다 지우지 못한 날이면
얼굴에 한두개씩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때문에 쉽게 스트레스를 받지요.

 

 

 



 

 

트러블은 다양한 부위에 올라오는데
특히 코옆이나 코중간 부분에 나는 트러블은
쉽게 가려지지도 않고 낫지도 않아서 골머리를 썩게 되요.

그래서 오늘은 대체 코에여드름나는이유가 무엇인지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코에여드름나는이유 1. 과도한 스트레스

 

모든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죠.
스트레스가 과도하면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키고
몸 속 염증반응으로 인해 트러블이 올라올 수 있어요.

 

 

 


 

코에여드름나는이유 2. 잘못된 화장법

 

코에는 블랙헤드가 있기 때문에 이를 가리려고
더욱 더 진하게 피부화장을 하기 마련인데요,
너무 코의 모공을 막아 버리게 되면
오히려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게 되면서
모공 속에서 염증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해요.

 

때문에 화장을 두껍게 하였다면 외출 후에는
꼼꼼하게 클렌징을 하여 코 모공 속에
화장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해요!

 

 

 



 

코에여드름나는이유 3. 여드름을 유발하는 음식

 

평소에 피지분비가 많은 분들 이라면
유분을 발생시키는 음식들도 조심해야 해요.

 

밀가루와 당이 들어간 음식은
피지의 분비를 왕성하게 하기 때문에 되도록
채소와 과일, 단백질의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인스턴트음식과 같은 가공식품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아요.

 

 

 

 



 

 

이 외에도 코에여드름이 나는 이유와 원인은 다양한데요,
최대한 손이 얼굴에 닿지 않도록 하고
깨끗이 클렌징하며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만약 코에 여드름이 자주 난다거나
혹은 코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여드름이 심한 경우라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