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이 침침할때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5가지

by jungboup 2023. 12. 16.
728x90

눈이 침침할때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5가지

 

 

여러분들 하루에 스마트폰과 pc사용 몇 시간이나 하시나요? 저는 아마도 평균적으로 한 10시간~12시간 정도 사용하는 듯 합니다. 회사에서 일할때에도 당연히 사용해야 하고, 회사 밖에서도 취미생활을 위해 그리고 연락을 주고 받기 위해서 깨어있는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으로 보내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728x90


물론 이런 생활이 일을 하기 위해서 당연히 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장 시간 한 곳을 바라보는 행동은 우리의 안구건강에 치명적인 위험을 줄 수 있습니다. 그 바로 대표적인 초기 증상이 바로 눈이 침침할때가 자주 발생하는 것이죠.

 

 

눈건강은 나이를 떠나서 젊었을때부터 꼭 지켜주어야 하는데요, 대부분 눈이 침침해지는 것은 노화로 인한 자연스런 영향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안구건조증이 심할수록 눈노화를 더 빠르게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천천히 눈이 침침해지는 것이 아니라 단 몇 주사이에 갑작스럽게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느꼈다면 안과관련 질환이 있을 수 있기에 빠르게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도 건강한 눈, 시력보호를 위해서는 눈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바로 당근이 있습니다. 유독 당근은 특유의 향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당근은 비타민 A가 굉장ㅎ이 붕푸해서 야맹증(어두운 곳에서 잘 보이지 않는 것)을 예방하고 시력저하를 예방합니다.

당근과 비슷하게 시금치와 같은 짙은녹색채소 또한 눈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당근은 특히 기름과 함께 익혀서 드시면 영양소의 흡수가 더 잘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올리브유에 버무린 당근라페도 좋고, 당근을 가득 넣은 김밥도 좋으니 식탁에 자주 올리시면 좋습니다.

 

 

세번째로 눈에 좋은 음식은 생선의 기름에 들어있는 오메가-3인데요, 연어와 고등어, 삼치, 참치 등의 생선에 들어있는 건강한 오메가-3지방산은 눈건강과 심혈관질환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로는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진한 보라빛이 가득할수록 좋으며, 보라빛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신맛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우유와 꿀과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드셔 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섯번째로는 우리가 제일 자주 접하는 단백질인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 특히, 노른자에는 눈에 좋은 지아잔틴, 철분, 아연 등의 망막보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며 부족한 단백질을 채울 수 있는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눈에 이물감 통증,충혈도 동반될때 확인할 것은

눈에 이물감 통증,충혈도 동반될때 확인할 것은 우리는 늘 당연하게도 아침부터 저녁까지 일이나 공부를 하면서 보내게 되는데 한동안 너무 집중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눈을 깜박이지 않게 되고

lveo0520.tistory.com

 

 

난시 근시 차이 아주 쉬워요

난시 근시 차이 아주 쉬워요 예전에는 렌즈란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안경 대신 보이지 않게 잘 보이게 해주는 것으로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눈동자, 눈매의 느낌을 더욱 또렷하게 분

lveo0520.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