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매생이 효능 겨울철 보양식 굴과 함께 먹는법

by jungboup 2023. 12. 29.
728x90

매생이 효능 겨울철 보양식 굴과 함께 먹는법

 

 

"김"하면 우리나라를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이제는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해조류인데요,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김은 밥상에서 꼭 빠지지 않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이번 겨울에는 김 이외에도 효능이 많다고 알려진 매생이 효능을 알아보고 매생이와 어울리는 굴과 함께 드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매생이는 우리나라에서는 남해안에서 분포되어 있고 지금 겨울부터 5월까지 제철이라고 하니, 겨울에는 이만한 보양식이 없는데요, 마치 김이나 파래와 비슷하지만 그 식감이 전혀 다르게 아주 부들거리고 바다향이 가득한 매생이 효능을 알아볼게요!

 

 

일단 매생이 효능으로 좋은 점이 바로 혈관에 좋다는 것인데요, 사실 겨울철에는 유독 더 혈관건강으로 인해 쓰러지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낮은 온도때문에 심근경색 혹은 고혈압 발병이 더욱 높아지게 되는데요, 매생이에는 알긴산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알긴산이라는 성분은 몸에 안좋은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서 혈행을 원활하게, 그리고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728x90


두번째로 여성분들에게 특히 필요하죠, 바로 철분!
철분이라고 하면 소고기에만 풍부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매생이에도 철분이 풍부해서 평소에 잦은 빈혈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세번째 매생이 효능은 술과 관련이 높습니다. 바로 숙취해소에 좋다는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겨울에는 송년회나 연말모임 등의 술자리가 잦아서 숙취때문에 힘드신 분들 많으신데요, 매생이에는 알콜을 분해하는 효소들이 들어있고,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주 술을 드시는 분들은 매생이국으로 숙취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생이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해서 겨울철에 유독 부족해질 수 있는 비타민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변비를 예방하고 장 운동에 도움이 되어서 변비를 해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맛있고 건강에 좋은 매생이와 좋은 식궁합을 자랑하는 것이 바로 겨울철 보양식인 '굴'입니다. 생굴은 소금물을 이용해서 2~3회 살살 흔들어서 씻어주고, 매생이 또한 소금물에 살짝 흔들어서 씻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미역국을 끓일때처럼 참기름에 매생이를 살짝 볶아준 후 육수를 넣어서 끓어준 뒤 마지막에 굴을 넣어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무나 두부를 넣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매생이는 익히면 매우 뜨겁기 때문에 꼭 식혀서 드시길 바랍니다. 자칫 뜨거운 걸 그대로 드시면 식도가 상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해장국으로도 혹은 저녁에 따뜻한 식사로도 좋은 매생이굴국은 영양적으로도 매우 좋고, 부족한 미네랄과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등을 챙길 수 있어서 겨울에 자주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볶은 귀리 효능 쉽게 알아보기

볶은 귀리 효능 쉽게 알아보기 드디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아마 여성분들이라면 다이어트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막상 다이어트를 시작하자니

lveo0520.tistory.com

 

 

아슈와간다 효능 필요한 사람은? 안정이 필요할때

아슈와간다 효능 필요한 사람은? 안정이 필요할때 요즘 뉴스를 보면 매일 힘든 업무와 사람과의 관계나 앞으로의 미래 등으로 인한 고민이 많아지면서 불안증상을 경험한 사람들이 점점 더 늘

lveo0520.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