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뇌영양제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치매에 도움이 될까

by jungboup 2023. 12. 24.
728x90

뇌영양제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치매에 도움이 될까

 

뇌 MRI 사진

 

만약 80세까지 몸이 건강한 채로 나이가 든다면, 가장 무섭게 느껴지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치매입니다. 점점 고령화가 되어가는 한국은 노인이 많아지면서 더욱 걱정이 되는 것이 바로 기억을 잃는, 치매환자수도 급증하고 있다는 사실인데요. 이제는 고령화의 주요 사망원인으로 치매가 대표적인 요인이 되었다고 할 정도입니다.

사망률도 높은 치매, 하지만 더 무서운 것은 살아있는 동안 사랑하는 내 가족에게 말 못할 상처를 주기도 하고, 가정과 또 가정의 경제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하늘색 접시 위에 뇌 모형이 올려져 있다

 

바로 이전에 들었던 내용을 자꾸 잊어버리게 되고, 일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혹은 다른사람들과의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이 힘들어지는 일이 반복되면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더 큰스트레스로 이어지고, 이는 또 다시 인지력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스로의 노력과 더불어 건강하게 운동하고 식단을 만들어나가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와 함께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포스파티딜세린 효능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이란 성분은 뇌의 신경세포막을 구성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논문에서는 이 성분이 학슴 능력과 인지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환하게 웃고 있는 70대 이상의 할머니 할아버지 커플

 

이 포스파티딜세린이라는 성분은 나이가 들수록 몸에서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 때문에 노화가 진행될 수록 외부에서 추가로 섭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728x90


앞서 포스파티딜세린이라는 성분이 뇌 세포를 구성하는 물질 중 하나라고 했는데요, 이런 뇌세포가 줄어들게 되면 기억력이나 인지력이 점점 줄어들게 되고, 행동이나 생각에 영향을 미치는 뇌세포들도 당연히 감소하게 되겠지요. 게다가 뇌경색, 뇌졸중과 같은 질환들을 한번 앓게 되면 아주 많은 뇌세포들이 한꺼번에 사멸하는데, 한번 사라진 뇌세포는 다시 재생되기 어렵기 때문에 꼭 미리 이를 준비해야 합니다. 

 

뇌 그림 밑에 쓰여 있는 ADHD라는 글자

 

포스파티딜세린 효능은 치매예방, 기억력개선, 인지력 개선, 집중력 강화 등 중장년층, 노년층에게 꼭 필요한 성분인데요, 그와 동시에 학생들이나 젊은 2030중에서는 집중력이 매우 낮은 ADHD 증상을 가진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 효능이 있는 보조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꾸준히 뇌를 사용하고, 또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과, 뇌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손운동을 자주 하시길 바랍니다.

 

 

 

 

알츠하이머 초기증상-기억력 저하 두통, 특히 이 증상을!

알츠하이머 초기증상-기억력 저하 두통, 특히 이 증상을! 정말 이제는 100세 시대라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80세는 거뜬하게 넘기시고, 90세이상으로 장수하신 분들도 많이 만나볼 수 있다고 합

lveo0520.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