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밑이 떨리는 이유,눈밑떨림 현상이 있다?

by jungboup 2016. 12. 14.
728x90

혹시 평소에 가끔씩 눈밑이 떨리는 현상을 겪으시는 분이 계시나요? 저는 가끔 유독 피곤함이 많이 느껴지거나 스트레스가 많다고 생각되는 경우에 한쪽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현상을 겪곤 합니다. 갑자기 이렇게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게 되면 당황하거나 무슨 약을 먹어야 하나 고민하곤 하는데 오늘은 이렇게 눈밑이 떨리는 이유 즉 눈밑떨림 현상이 왜 일어나는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막 화가 난것도 아니고 눈이 아픈것도 아닌데 눈이 떨리는 현상은 대체 왜 일어나는 것일지 궁금합니다. 사실 눈밑떨림 증상이 크게 무섭다고 생각하거나 걱정되는 일은 아니지만 이러한 증상이 며칠내로 사라지지 않고 계속적으로 진행이 된다면 잠깐의 불편함도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항상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스트레스때문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스트레스를 받고 계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기분도 우울해질 뿐만 아니라 갑자기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는 것처럼 다양한 몸의 질환을 야기시킵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나서 잠을 푹 자거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는 음식들을 골고루 잘 섭취하여 주면 수일 내로 이러한 증상들이 사라지고는 합니다. 혹은 잠을 잘 잤음에도 불구하고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계속된다면 마그네슘 부족일 수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미네랄의 일종으로 우리 몸의 탄수화물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천연진정제로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가 몸이 지쳐 있거나 긴장하였을 때 신경을 완화시켜주고 진정하여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근육의 수축 등의 생리작용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이렇게 중요한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서 부족하게 되면 눈밑떨림현상이 일어나게 되고 마그네슘을 보충하라는 우리 몸의 신호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마그네슘은 과연 약으로만 먹어야 할까요? 아닙니다. 다양한 음식을 통해 섭취하여 주면 굳이 약을 먹지 않아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아무래도 햇빛을 많이 받고 자란 녹황색 채소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언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시금치가 있고, 그 외의 다양한 녹황색채소를 섭취하여 주시면 됩니다. 평소에 시금치 나물을 하여 드시거나 혹은 상추 등의 쌈채소를 곁들여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콩과 콩을 재료로 하는 두부, 각종 견과류에도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으니 눈밑떨림현상이 있는 경우 섭취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바나나에도 마그네슘이 들어 있다고 하니 바나나를 챙겨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고 난 후에도 눈밑떨림 현상이 지속되거나 혹은 다른 안면 부분에까지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서 진찰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계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몸은 굉장히 특별합니다. 몸의 어떤 부분이 망가지거나 혹은 바이러스가 침입하거나 혹은 어떤 성분들이 부족할 경우 그것들을 보충하라며 우리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물론 그런 몸의 신호를 받아들인다면 바로 병원을 가거나 음식들을 보충해서 쉽게 고칠 수 있지만 이런 신호들을 무시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겨서 방치한다면 더 큰 질병을 야기하실 수 있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 노력해야 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 겠습니다. 또한, 잠이 보약이라는 말도 있듯이 평소 잠을 충분하게 푹 주무시도록 노력하고 자기 전에는 전자기기 등을 멀리하는 것도 숙면에 도움이 됨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728x90

댓글